> 전문센터 > 스포츠재활운동치료센터 > 수중재활치료

>
>
>

수중재활치료

부민병원의 수중재활치료 안내입니다.

비수술적 재활운동치료, 수술 후 재활운동치료

해외 유명 스포츠 구단에서도 활용 중인
첨단 수중재활치료 장비와
전문 스포츠 재활 치료사의 1:1 맞춤 치료로
빠른 일상 복귀를 도와드립니다.

수중재활치료는 국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재활치료법으로, 물의 부력과 정수압, 저항력, 온도 등을 이용해 스포츠 부상 및 관절염, 근육병, 골절 환자 등의 치료에 활용됩니다.

특히 스포츠 부상의 재활에 효과적인데, 현재 삼성라이온즈와 두산베이스 등 많은 구단에서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의 밀도는 공기보다 800배 정도 높으므로 물 속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근육강화운동, 저항성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운대부민병원 수중치료실은 뉴욕 양키즈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구단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수중 재활 치료기인 Swimex부터 여러 가지 워크스테이션 장비, 수중 재활 도구를 갖추고 선진 재활치료를 지향합니다.

물의 부력을 이용한 치료

평소 우리 무릎은 체중의 2~3배에 달하는 하중을 견뎌야 하는데, 무릎 관절에 손상을 입었거나 인공관절치환술과 같은 수술을 받은 후에는 무릎에 가해지는 많은 하중은 부담이 됩니다. 또한 무릎 관절 재활에 필수적인 근력강화운동 시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물 속에서는 물의 부력을 이용하여 골반까지 물에 담글 경우 체중의 40%를 감소시킬 수 있고 목까지 담그게 되면 90%의 체중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걷기 운동을 실시하거나 수중재활치료 장비를 활용하여 운동을 하게 되면, 무릎과 허리에 오는 통증을 줄이면서 동시에 근력을 키우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근골격계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재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물의 온도를 이용한 마사지 치료

수중재활치료는 38~40도의 따뜻한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근육이완과 통증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물의 와류를 활용하면 통증 부위 마사지도 가능하여 강화 운동은 물론, 마사지도 함께 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회공헌

고객과 함께

임상시험센터

진료예약1670-0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