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민그룹소개 > 부민스토리

>
>
>

HSS 글로벌 얼라이언스

글로벌 의료 기술 발전을 위해 잠들지 않는 병원

수술
  부민병원 30년 의료 기술을 전세계에 공유하여 인류 건강에 이바지하기 위해 미국 정형외과 전문병원인 HSS(Hospital for Special Surgery)과의 의료 교류를 2014년부터 진행했습니다. 미국 뉴욕에 위치한 HSS 병원은 1863년에 설립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정형외과 전문병원으로 매년 정형외과 분야 1위에 선정되는 탑 클래스병원입니다. 부민병원은 의료 교류를 체계화하고 전략적으로 지속하기 위해 세계에서 최초로 2015년 HSS 병원과 글로벌 얼라이언스를 체결했습니다. 글로벌 얼라이언스를 통해 두 병원은 하나의 팀처럼 의료 기술을 연구하고 발전시켜 인류 건강의 질을 높인다는 부민병원의 미션에 한발 더 다가가고 있습니다.

  부민병원과 HSS는 글로벌 얼라이언스를 통해 표준화된 치료 시스템(Critical Pathway)을 혁신하고 세계 수준의 수술, 마취 통증 관리, 효과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등 의료 시스템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부민병원은 의료진과 간호, 재활 및 행정 등으로 구성된 ‘의료기술 국제협력단’을 HSS에 매년 파견해 의료 교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부민병원과 HSS 의료진은 정기적인 의학컨퍼런스를 진행하며, 관절 척추 수술에 따른 마취 및 통증관리, 재활프로그램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민병원은 수술 시 전신 마취를 자제하고 부분 마취로 치료 기간을 현저히 줄였으며, 수술 전 마취와 함께 수술 부위의 감각 지배 신경을 차단하는 말초신경차단술을 병행해 효과적으로 통증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부민병원과 HSS의 의료 교류는 연구 학술 분야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2016년에 개최된 제 5회 슬관절 심포지엄에서는 HSS 의료진이 참석하여 미국 내 최신 인공관절수술과 관련한 의료 기술을 발표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제 학술 심포지엄으로 발돋움했습니다. 부민병원 의료진 역시 미국 현지에서 개최된 제 11회 HSS 스포츠의학심포지엄에 참석해 HSS 의료진과 재활치료사들의 연구 결과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나누는 등 글로벌 의료 기술 발전을 위해 잠들지 않는 병원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습니다.
수술
숲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