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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민병원의 CH부민 안내입니다.

엎드려 자면 관절에 악영향

NO. 11647 DATE. 2017.08.14 11:36:56 NAME. 부민** FILES. 18645624_1535715809794997_8613891962526760960_n.jpg

링크. https://www.instagram.com/p/BUYxsM5j1VF/

 

잠을 잘 때 엎드려 자는 습관이 있나요? 엎드려 자는 자세는 척추의 균형을 무너뜨려 목과 어깨의 근육을 긴장시키게 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엉덩이와 등뼈가 위로 향하면서 허리가 들어가는 자세가 되기 때문에 척추 곡선이 지나치게 휘어지게 되고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이 커져 척추와 어깨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이 한 곳으로 쏠리지 않아 척추정렬 상태를 바르게 만들고 디스크 압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천장을 바라보고 똑바로 누운 상태로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습관으로는 높지 않은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며 아침에 일어날 때는 벌떡 일어나지 않고 천천히 일어나 기지개를 펴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난 후에는 간단히 무릎 마사지를 해주면 관절 온도를 높여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낮 동안 운동과 각종 자극에 의한 통증을 상대적으로 덜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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